사우디아라비아 이까마(IQAMA) 발급

사우디아라비아 거주증인 이까마가 발급 되었네요.
보통은 이까마 받는데 1달 정도 소요된다고 들었는데, 설상가상 3주 출장 내에 이까마를 발급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겨서(라마단까지 딱 겹침) 조금은 마음을 조렸었는데 Working Day 5일 만에 발급 받았습니다.
이까마 발급이 굉장히 빠르게 이루어진 이유를 알고 보니 현지 법인에서 일하는 사우디아라비아 직원이 Passport Office(이까마 발급처)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다고 하네요. 접수 절차를 무시하고 친구한테 바로 서류를 건네줬나 봅니다. 모든절차가 까다롭고 오래걸리는 이 나라에서 이런 덕도 다 보네요

어쨌든 이까마 발급은 수월하게 이루어졌는데 문제가 하나 더 생겼네요.
여권에 사진 및 지문 등록이 안돼있어서 Re-entry 비자 발급이 안된다네요. 바레인에서 육로로 사우디 들어올 때 지문과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출입국관리소에서 찍기 귀찮았는지 그냥 통과시켜주던데 거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때문에 Passport office에 방문해서 지문과 사진을 찍은 후에야 비자 발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Single Re-entry 비자(3개월체류이며 1회용)는 발급비용이 200리얄이고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Multiple Re-entry 비자(6개월체류이며 기간내 출입국 무제한)는 500리얄이며 발급받는데 2일 소요됩니다.
저는 8월말에 들어올거라서 일단은 싱글로 받았습니다.
Block Visa로 들어오시는 분은 사우디 들어올때 꼭 지문과 사진을 찍으세요.!

댓글